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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가 날개에 끼었다" 무안공항 사고 여객기 탑승자의 마지막 문자

by 부꿈지니 2024. 1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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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에서 발생한 항공기 사고는 여러 가지 결함과 상황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보입니다.

 

사고는 항공기가 착륙 중 활주로를 이탈하여 외벽과 충돌하면서 발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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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고개요

     

    사고 발생일: 2024년 12월 29일

    사고 장소: 전남 무안국제공항

    항공기 모델: 보잉 737-800 (제주항공 소속) 탑승객 수: 181명

     

     결함원인

    동체착륙시도

     

    항공기는 바퀴가 아닌 기체를 통해 착륙하는 '동체 착륙'을 시도했습니다. 이는 비상 상황에서 사용되는 착륙 방식으로, 일반적인 착륙 방식이 아닙니다.

     

    속도제어 실패

     

    한국공항공사 고현일 센터장은 동체 착륙 시 속도 제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기체 결함으로 인해 날개 접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속도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짧은 활주로

     

    무안공항의 활주로 길이는 약 2.8km로, 인천공항(3.7km)이나 김포공항(3.6km)보다 짧습니다. 짧은 활주로는 속도 제어에 어려움을 주어 사고를 악화시켰다는 이유를 들고 있습니다.

     

     조류 충돌원인의 정황

     

     

    전남 무안 국제공항의 사고중의 원인하나로 조류 충돌임을 뒷받침하는 정황이 추가로 포착되었다고합니다.

     

    여객기 탑승자 가족을 기다리던 가족중의 한분은 가족으로부터 항공기에 문제가 생겼다는 연락을 끝으로 현재 까지 연락이 닿지않는 다는 제보를 전했다고합니다.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여객기는 조류 충돌로 랜딩기어가 작동하지 않는 상황에서 착륙을 시도하다가 공항 내 담벼락 등과 충돌하면서 불이 붙은것으로 추정한다고합니다.

     

    메세지를 공개한 유가족의 문자가 이를 뒷받침하는 정황이라고합니다.

     

     위로의 말씀

    이번사고는 많은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피해 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관계당국의 철저한 조사와 대처로 사고의 수습이 이루어지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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